2025/05 26

마말라 푸람

마말라 뿌람 5 Mamallapuram 엽서와 기념품을 취급하는 상점이다.세계문화유산 해변사원과 빤치라타스의 사진은 별로다.돌로 만든 기념품은 가지고 다니기에 너무 무거워 외국여행객은 잘 안사는편이다. 석공예로는 역사와 전통이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주로 힌디신 작풍이 많고 자유의 여신상 같은것도 보인다.점포 앞에 내놓고 햇볕도 쬐고 비 바람도 맞히고있다.인도 내국인 고객이 많은 모양 이다. 전국에서 구입하러 온다는 것이다.신전을 조화있게 꾸며 놓았다.꼭 힌두교 신자가 아닌 나같은 사람도 고개가 숙여 진다.돈은 놓지 않았지만 여행의 안전을 빌었다.이 다음부터는 단 10루피라도 시주할 생각이다. 버스 주차장 앞에있는 이 아저씨 한테서 스마트폰을 가지고 갔다.처음 구입한 델리 방랑기식당1층 ..

노란 샤스

노란 샤스그 헐렁한 노란샤스는 소매가 길고 가장자리를 검은 실로 박은 큼지막한 주머니가 4개 있으며 앞부분에 똑따기 단추가 길게 달려있다. 오래 입어서 색이 바래긴 했지만 아직도 모양은 근사하다. 내가 그옷을 처음 발견한 것은 1963년 크리스마스 방학을 맞아 대학에서 집으로 돌아왔을 때였다. 나는 어머니가 남에게 주려고 옷을 모아둔 가방속을 뒤지다가 그 노란샤스를 끄집어 냈다.“ 그 낡아 빠진 옷을 입으려는 것은 아니겠지? 그건 내가 1954년에 네 동생을 임신했을 때 입었던거야, ” 어머니가 노란샤스를 개고있는 나를 보고 말했다.“ 미술시간에 옷위에 덧입으려고 그래요. 엄마, 고마워요 ! ” 어머니가 반대하기 전에 나는 얼른 그 샤스를 내 가방속에 밀어넣었다.나는 그노란 셔츠를 대학시절 내내 즐겨 입..

이야기들 ~ 2025.05.24

국제신문 인터뷰 기사

저의 졸서 '꽃중년 인도 자유배낭여행'인터뷰 내용이 기사화되어 오늘국제신문에 났습니다.탁구인 여러분의 성원으로 생각하고 깊은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 2015. 6.17 사진=박수현 기자 parksh@kookje.co.kr58세에 네팔 칼라파트라(5550m) 단독 등정, 61세에 전국시도탁구대회 장년부 단식 우승, 66세에 낙동강 자전거길 385㎞ 도보 완주, 65세부터 4년에 걸쳐 총 271일간 나홀로 인도 배낭여행. 이 기록의 주인공은 젊은 시절부터 여행과 등산을 좋아하고 지난 30년 동안 매일 일기를 써온 높은 감수성의 소유자다. 두 딸을 둔 가장이자 평범한 회사원이던 유용환(69) 씨는 예순다섯의 어느 날 회사를 그만뒀다. 그리고 혼자 인도 배낭여행길에 올랐다. 열정 넘치는 자유 여행가의..

쉼터방 2025.05.22

밀양 단장면 '반계정'

1월 26일 [일] 부산 구포역에서 오전 11시 44분 서울가는 무궁화호 타고밀양역 내리니 12시 10분시내버스 타고 시외버스 터미날 가니 12시 40분분식집에 가서 우동하나에 김밥 한줄 점심식사 하고1시 10분 표충사 가는 버스타고 삼거에 내리니 1시 45분 걷기 시작추운 날씨는 아닌데 맞바람이 불어 추웠다. 밀양가는 무궁화 열차 안에서 사람들의 머리 넘으로 보이는 김해 무척산이 높아보인다. 표충사 가는 완행버스 안에서도 차창밖의 밀양강이 보인다. 버스안에 시골할머니들의 얘기가 구수하다. 구천리로 들어가는 삼거리에서 내려 걷기 시작했다. 멀리 정각산이 보이고 이쪽으로 들어가면 정승골도 나오고바로 가면 도래재를 넘어 얼음골 입구 남명이 나온다. 나는 강을 따라 밀양 방향으로 걷는..

밀양 '무안'을 걷는다

2013년1월20일 [日] 부산구포 -> 밀양역 -> 밀양시외버스터미날-> 고사동[무안] -> 어변당 -> 무안 -> 소태-> 밀양터미날 -> 부산구포 부산구포역 - 밀양역 무궁화호 열차로 33분 소요. 요금 입석 1.700원구포역 장숙희님이 발매해 주었다.항상 밝은 얼굴로 손님을 맞이 하고있다. 아직 잔설이 남아있는 밀양역 밀양시외버스터미날 오늘 카메라를 바꾸고 찍으서 그런지넓고 근사하게 나온것 같다. 우리나라에 밀양만큼 경치 좋고 유적지가 많은곳이 있을까?사람들은 항상 먼곳을 동경하는 습관이 있어 가까운 명소는 별로로 하는것 같다. 고사동 입구다. 한 겨울인데도 평온해 보인다. 학인지 외가리 인지 잘모르지만 암수 한쌍이 놀고있다.빨리 알을 낳아 봄에 새끼를 번식 시켜라 - 그 보 넘으로 청..

밀양 '여수'를 찾아서

2013년 1월13일 [일]부산 구포역 -> 밀양역 -> 시외버스터미날 -> 옥산 -> 여수동 -> 상동역 -> 부산 구포역 지난주 신곡을 갔다 오면서유천강 건너 보이는 산속의 마을여수동에 가보고 싶었다.오늘 눈이라도 올듯 잔뚝 흐렸는데다행히 바람이 없고 포근한 편이었다. 구포역 ~ 밀양역은 무궁화호 열차로 약 35분 걸리고열차 좌석만 있으면 편한 거리다. 여기는 눈이 며칠전에도 온것 같다. '도래재' 남명에서 표춧사 가는 구천삼거리로 이어지는 중간 큰고개 아닌가 - 작년인가 포장되고 나서 걸어 봤는데 차도 많이 안다니고 정승골 추억도 좋더라 ~ 시외버스터미날 대기실인데버스 기다리면서 시골 할머니들 예기 들어면 지루한줄 모른다.참기름에 관한 이야기만 1시간 정도 들었는데 재미 있더라 - 玉山은 ..

KBS 아침마당(부산) 인도이야기로 출연

안녕하세요지난 7월 29일[금] KBS 부산 아침마당에 인도이야기로 출연하게 되었습니다부산 인도여행 삼형제, 맏형 유 용환 둘째 이 간후[61] 막내 김진오[51] 입니다세 사람다 방송 출연이 처음이라 떨렸습니다그래도 방송이 나가고 친척들과 친구들 그리고 여행인들의축하 전화와 문자가 쇄도 하였습니다이렇게 방송의 힘이 큰지 새삼 놀랬습니다다시 보실려면 맨 아래 사진처럼 인터넷에서KBS 부산 들어가서 반드시 로그인하고 아침마당에 보기로들어가시면 됩니다많은 시청을 부탁드리며 감사를 드립니다 6 좌로 부터 - 차재환 문혜진 이간..

쉼터방 2025.05.20

선 템플 - 인도세계문화유산

회원 여려분 안녕하세요^^인도여행인 유 용환입니다. 꽃중년 인도자유여행(4년간 이야기)에 이어‘혼자서 인도여행 연속9년‘이 5월 10일 새로 발간되었습니다. 일년에 약 50일씩 9년 455일 인도여행기로저 나름대로 심혈을 기우려 만들었습니다. 인도여행의 모든 것이 수록되어 있으며희로애락이 담겨있어 자세히 읽어보면 재미도 있습니다. 책의 명소사진이 크기는 작아도약600장 필자가 현지에서 직접 다 촬영하였어요회원님들의 많은 관심을 기다립니다. 전화 주문 받어오니저의 폰으로 문자를 남기시면 연락 드리겠습니다.잘 부탁드립니다 ! 폰으로 성함과 주소 보내시면 바로 우송됩니다.(저자 싸인 원하시면 해드립니다.) * 꽃중년 인도자유여행 560P 정가 21,800원 ->뢰원특가 17,000원(배송포함) [동영상] ..

산티수트파 - 레

[동영상] 영국의 근엄한 여왕 엘리자베스 2세는 한때 자동차 정비공이었다 제 2차 세계대전이 진행중이던 1944년 방년 18세의 공주는 전시국방의 일익을 다하기 위해 국방의 용군에 가담, 차량정비 교육을받게 됐다. 군번 230873번을 받은 공주의 관등성명은 엘리자베스알렉산드라 매리윈저 소위였다. 엔진의 분해수리와 군용차량의운전기술을 교육 받는 훈련 기간 동안 공주는 다른 사람과 똑같은대우를 받았는데, 단지 밤에는 윈저성에서 잔다는 사실만 예외였다 최종 검열이 있는날 영국왕 조지 6세는 자기 딸이 기름묻은작업복 차림으로 자동차 밑에서 일하는 것을 보았다.왕은 잠시 다른곳을 둘러본 후 되돌아 와서 물었다 “ 아니, 아직도 작동이 않되나 ?” 공주는 분통이 터졌지만 엔진은말을 듣지 않았다. 왕이 몰래 차의 ..

2025 불교 종합 2025.05.14

어느 봄날

항가리 사람들은 벌써 200년 전에 흡연에 대한 대응책을마련했다. 에스체르곰 지방의회의 문서보관소에서 벌규집이 하나발견 됐는데 이것이 1771년에 만들어진 것이다 이들 법규 가운데는 담배 피우는 사람들을 관청에 등록 시켜세금을 부과 하도록 하는 것이 있다. 흡연자들이 낸 돈은 군청예산의 수입이 되어 소방대의 운영비로 쓰였다 또 다락방, 헛간등의 ‘ 은밀한 장소’에서 몰래 담배를 피우다발각된 사람은 현장에서 벌금을 내도록 규정이 되어 있는데벌금의 반은 신고한 사람에게 돌아가고 나머지는 역시 군청의수입이 되었다. 벌금 물 형편이 안되는 사람은 자작나무몽둥이로 25대의 태형을 받아야 했다. [동영상] 딸은 자기 가족과 함께 우리 집에서 1,200km나 떨어진 첸나이에살고 있기 때문에 나는 딸을 자주 만나지 못..

이야기들 ~ 2025.05.14